2018. 12. 16. 17:40

뿌요뿌요 프로 선수들의 대회인 뿌요뿌요 챔피언십에 앞서, 프로 선수와 아마추어 선수가 함께 모여 경기를 하는 뿌요뿌요 컵! 

이번 뿌요뿌요 컵은 2018년 12월 15일(토)과 16일(일) 이틀 동안 진행되며, 그 중 2일차인 오늘은 결선 토너먼트 8강부터의 경기가 있었습니다.

뿌요뿌요 컵 1일차에서 살아남아 금일 출전하게 된 8명의 선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파란 글씨는 프로 선수, 빨간 글씨는 아마추어 선수입니다. 

delta
Kamestry
TS
아메미야타이요(あめみやたいよう)
페페페맨(ペペペマン)
자이로(ざいろ)
와플(わっふる)
후무하모(ふむはも)

뿌요뿌요 컵 4강에 진출한 아마추어 선수는 일본 e스포츠 연맹(JeSU)에서 공인하는 뿌요뿌요 프로 라이센스를 취득하게 됩니다. 

프로 입문까지 앞으로 한 경기를 앞두고 모두 긴장한 기색이 역력해 보인 가운데,


안정감 있는 형태와 현란한 다중 꺾기를 선보인 delta 선수


적극적인 교전을 통해 상대와의 연쇄 구축력 차를 극복한 페페페맨 선수

그리고 아마추어 선수 간의 대결에서 승리한 와플 선수 

이상의 3명이 뿌요뿌요 프로 라이센스를 취득하게 되었습니다. 


한편, TS 선수는 아메미야 선수와의 경기에서 패배하면서 4강 진출에 실패했으며, 프로의 문 앞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시게 된 것이 아쉬웠는지 눈물을 보이고 말았습니다. 다음 뿌요뿌요 컵에서는 좋은 성적을 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결승에서는 delta 선수와 페페페맨 선수가 만나게 되었으며, 모든 세트 3게임(2:1)에 3세트까지 가는 치열한 싸움 끝에 delta 선수가 우승을 거머쥐었습니다.



모든 선수들의 경기가 끝나고 난 뒤, 이번 뿌요뿌요 컵 해설을 맡은 히샤츄(飛車ちゅう) 선수와 뿌요뿌요 스페셜 서포터인 타치바나 에리카의 엑시비전 매치가 있었습니다.

히샤츄 선수가 한손 플레이라는 패널티를 달고 플레이하였으나, 무회전 뿌요 5연쇄만으로 히샤츄 선수가 무난하게 승리를 챙겨갑니다.

이에 아주 단맛 vs 아주 매운맛(= 3색 vs 5색+방해뿌요 2줄) 이라는 추가적인 핸디캡 조정이 있었으나, 그럼에도 히샤츄 선수는 유유히 승점을 따냈습니다.

기존 프로 선수들도, 새로이 프로가 된 선수들도, 다들 앞으로의 뿌요뿌요 챔피언십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를 기대해봅니다 :)


Posted by 멍충한 여우